학생지원팀에서는 학생증 발급 관련 변경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과 첨부 안내문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 변경 사항: 재학생 및 교직원의 비금융 신분증 발급 폐지
※ 재직증명서를 제출할 수 없거나 체크카드발급이 불가능한 외국 국적자, 명예교수는 예외적 발급
2. 변경 취지: (ESG)친환경 노플라스틱 운동 일환으로 과도한 비금융 신분증(실물 카드) 발급 지양.
(모바일 신분증 등 대체 수단 활용, 모바일 신분증은 신분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함.)
3. 신규 및 재발급 신청
가. 신입생 신분증 신청
- 정기 접수 일정은 매년 2월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안내됨.
나. 재학생의 신규 및 재발급
- 교내 하나은행 본인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금융 학생증(신용카드 기능 탑재)만 발급 가능.
- 금융 학생증을 원하지 않을 경우 은행 방문할 필요 없이 포털에 로그인하여 접속 후 [카드타입]에서 [모바일] 선택 후 모바일 학생증 신청
다. 공통 사항
- 신입생의 경우 정기 접수 기간 내, 재학생은 영업시간 내 교내 하나은행 방문하여 금융 학생증 발급 신청
- 준비물 : 신분증 / 증명사진 / 재학증명서 / 합격통지서(신입생 경우) 지참
- 사진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단정한 정면 사진을 사용할 것(사진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청이 거부될 수 있음)
- 예외 : 국내 체크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외국 국적 재학생만 비금융 학생증 신청 가능
- 신규 신청 시 모바일 학생증만 활성화한 경우, 추후 언제든지 실물 카드 신청하여 발급 가능
4. 학생증의 건물 출입 및 도서관 이용 관련 기능
- 최근 발급된 하나의 카드만 사용 가능함 (모바일 학생증 포함)
- 학생증 재발급 신청 시 기존 학생증 기능이 상실되므로 폐기 요망
5. 사진 변경
가. 학생증 실물 카드
- 변경할 사진, 신분증, 재학증명서 지참 후 교내 하나은행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 실물 카드 사진 변경 시 모바일 카드의 사진도 연동되어 변경됨 (약 2주 소요)
나. 모바일 신분증
- 포탈→학사행정→(학생)학생증신청관리→카드타입/발급구분선택→신청하기
○ 문의: ☎ 032-860-7066,7065 / Mail : chy@in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