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ITEMAP LOGIN ENGLISH
 
ILS와 인천 탐색 건너뛰기 링크Home > ILS소개 > ILS와 인천
“전통과 미래의 도시 인천, 하와이 이주민의 눈물과 땀이 어린 인하대학교, 도약하는 법학교육”
인천→인하대학교→법과대학→ILS
인천
인천(http://www.incheon.go.kr)은 아름다움과 유구한 역사를 지녔으며, 인천항, 인천경제자유구역(http://www.ifez.go.kr), 인천국제공항의 물류 및 IT기술, 남동공단 등 국가산업공단에 기반한 동북아 중심도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역사TIP>
감리서 : 1883년(고종 20) 인천항이 개항되면서 외국과의 통상사무를 담당하는
            감리서가 설치되었다.
개항장 재판소 : 1895년(고종 32) 5월 제2차 갑오개혁의 일환으로 근대적인
                      재판소구성법이 공포된 뒤 부산 · 원산 · 인천 등에 개항장
                      에서의 모든 사법업무를맡는 개항장 재판소가 설치되었다.
                      개항장 재판권은 인천감리가 재판소의 판사를 겸하여 재판권
                      을 행사하였다.
                      (인천 개항 자료 : 인천화도진도서관 향토,개항문화 자료관                               - http://www.hwadojinlib.or.kr/design08/user/hdj/index.html)
 
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는 6·25의 와중이던 1952년 하와이 교포 이주 50주년 기념사업으로 뒤떨어진 우리나라의 공업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출범하였다. 학교 설립을 위해 하와이 교포들의 정성어린 성금, 하와이 교포의 2세 교육을 위하여 이승만 박사가 설립 운영하였던 한인기독학원(Korea Christian Institute)을 처분한 대금 그리고 국내 유지의 성금 및 국고 보조 등을 기금으로 하고, 인천시로부터 교지를 기증받아 1954년 2월 ‘재단법인 인하학원’의 설립을 봄으로써 동년 4월 24일 인하공과대학으로 역사적인 개교를 하였다.


인하대학교는 2007년 중앙일보 대학평가 Top 10, 영국 The Times 평가 세계 500위권 진입, 대교협의 수학과 국제통상분야 학문평가에서 최우수의 성적으로 평가되었다.
인하대학교는 54년 전통의 이공계 분야의 강점을 발판으로 하여 아시아의 명문사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인천지역의 자존심을 걸고 노력하고 있다.

법과대학
인하대학교 법과대학은 1977년 민주사회와 사회정의를 구현하기 위한 자질과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갖춘 지성인 배출과 법률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개설되었다.

1981년에는 법학분야의 학문적 연구 및 전문가 양성을 주목적으로 대학원에 석 · 박사과정을 개설하였다. 1998년 3월 학부에 산업재산권학과를 개설하였고,2000년부터 법학부 법학전공과 지적재산권학전공을 운영하였다. 2003년에는 대학원 지적재산권학을 개설하였다.

법과대학은 2004년부터 법조인양성제도의 변화에 대비해 1)사법시험합격자 증대 2)지적재산권 전문 법조인력 양성 3)국제적 감각과 어학능력을 갖춘 법조인력 양성을 목표로 법대교육특성화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맞추어 노력하였으며, 2008년 8월 법학전문대학원 최종인가를 받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ILS소개
인사말
ILS목표 및 전략/ILS정신
ILS상징
ILS특성화
ILS현황
ILS시설
ILS와 인천
ILS동영상
위치안내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로스쿨관 Tel : 032)860-7917, Fax : 032)860-7914
Copyright 2008.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inhalaw@inha.ac.kr